[커피미식회#16] 업셋커피

Q. ‘업셋커피’를 소개해 주세요.

A. 안녕하세요, 서울 방배동에 위치한 업셋커피입니다. 한적한 동네에 특색있는 매장으로 작년 오픈을 했어요.

‘업셋’이라는 이름처럼 많은 카페들 속에서도 저희만의 색깔을 갖고 로스팅, 커피 교육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오로지 ‘최고의 커피’만을 추구하기보다 많은 사람이 쉽게 즐길 수 있는 음료와 메뉴를 제공하려고 신경쓰고 있어요.

저희가 위치한 동네 느낌에 어울리는 인테리어로 심플한 느낌을 드리려 노력했고요, 공간 속에서 온전히 커피 맛을 느끼시길 원하는 마음에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배달 주문은 오픈하지 않았어요.

Q.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철학

A.스페셜티 커피는 품질적으로 특별함을 지닌 커피이지만,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스페셜티 커피‘의 의미는 커피를 잘 모르는 모든 분들도 같이 즐기면서 ‘커피는 단순히 쓰다’는 인식을 깰 수 있는 커피라고 생각해요.

이러한 생각으로, 저희는 커피 셀렉에 있어서 많은 분들이 쉽게 접근하고 즐길 수 있을만한 커피를 고심합니다.

Q. 자랑하고 싶은 매장의 특별한 커피가 있나요?

A. 현재 필터커피는 과테말라 엘 인헤르또 게이샤 워시드(Guatemala El Injerto geisha washed)가 제공되고 있고요.

이 커피는 자스민, 홍차 잎 같은 항과 청포도의 산미와 단맛이 느껴집니다.

Q. 코로나 19 상황 속 비즈니스 노하우가 있다면? (코로나19로 인한 변화)

A. 업셋커피는 작년 코로나19가 발생한 상황 속에서 매장을 오픈했고, 동네 상권을 타겟으로 하기 때문에 큰 차이를 체감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다만, 커피 전문점으로서 맛있는 커피를 발견하고 커피와 페어링하는 디저트 메뉴 개발에 신경 쓰는중입니다.

기본적인 소통은 없셋커피 인스타그램을 통해 하고 있고, 앞으로 채워나갈 부분이 많을 것 같아요.

KakaoTalk_20210312_132754459_04.jpg

업셋 커피

-

서울 서초구 방배중앙로8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