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미식회#2] 마시미 커피 로스터스

 
 
 

Q. 카페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울산에서 스폐셜티 로스터리 카페 겸 원두납품, 교육을 하고 있는 마시미커피로스터스 대표 서창원입니다.

마시미는 커피를 '마심'과 '미' (아름다울 미, 맛 미)의 합성어로, 마시미가 제공하는 아름다운 맛의 커피를 마셔달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커피를 즐기는 고객들의 마음을 채워드리고자 하는 의지가 담겨 있다고 할까요. 그리고, 커피의 특성 상 산지 또는 해외 커피인들을 만날 기회가 많아 영어로 발음하기 쉽게 받침이 없도록 이름을 지었어요.

Q. [커피미식회]를 통해 자랑하고 싶은 커피가 있나요?

현재 마시미로스터스에서는 프레덴셜급 스페셜티 커피인 블랙라인과 일반 싱글오리진 커피인 화이트라인, 이렇게 두 부류의 싱글 커피 라인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두 가지의 블렌딩커피도 제공하고 있어요.

블렌딩 원두도 손님들에게 반응이 좋은 편이지만, 저희 매장을 찾아주시는 손님들 중에서는 울산, 지방 지역에서도 퀄리티 있는 스페셜티 커피를 즐기고 싶어 하시는 니즈가 있습니다. 이에 저희는 자체 블렌딩보다는 수 많은 교배종, 프로세싱 등을 항상 고민하고 빠르게 변하는 스페셜티 커피 시장에서 좀 더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 잡을 수 있는 스페셜티 커피 싱글라인업에 비중을 더 두고 있습니다. (마시미의 다양한 원두 라인업 (클릭))

마시미는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고객들은 저희의 도전을 좋은 커피로써 경험 해 보길 원하시고.. 저희는 그 과정 차제를 즐기고 있어요.

Q. 서창원 대표님은 현재 SCA 한국챕터 교육위원회로도 활동하고 계시는데, SCA와의 인연은 언제부터 시작 됐나요?

SCA와는 상당히 인연이 깁니다. SCAA(미국 스페셜티커피협회)와 SCAE(유럽 스페셜티커피협회)가 통합 되기 전, 저는 SCAA산하 CQI 큐그레이더 및 AST 교육 트레이너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SCA 한국챕터의 교육위원회로서 국내 스페셜티 커피 업계 내 SCA 교육, 자격 프로그램이 활발히 진행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제가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울산 외 부산, 대구 등 경상 지역의 커뮤니티에서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스페셜티 커피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SCA, SCA 한국챕터와의 인연은 계속 지속할 생각이에요.

Q. 마시미로스터스커피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현재는 비록 지방의 작은 마이크로 로스터리 샵에 불과하지만, 제조, 유통, 매장, 교육까지 한 곳에서 모든 것이 이루질 수 있도록 구조 설계가 돼 있습니다.

마시미는 지금도 수많은 테스트와 시행착오를 거치며 커피의 많은 부분을 데이터화 하는데에 초첨을 두고 있습니다. 이렇게 경험으로 축적된 데이터는 마시미 성장의 기반이 될 것이라 확신하고요. 스페셜티 커피 커뮤니티 여러분의 많은 관심, 응원 부탁드립니다.

위치: 울산 울주군 범서읍 굴화길 51-2

네이버 스토어: smartstore.naver.com/masimi

인스타그램: instagram.com/masimi_roasters

🌱 SCA 한국챕터는 사전신청 받은 SCA 회원/회원사 업체 중 매주 한 업체를 [커피미식회] 주제로 선정해서 다룹니다.  SCA 회원/회원사의 다양한 커피 이야기를 커뮤니티 블로그 페이지를 통해 구독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