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Coffee Championships (한국 커피 챔피언십)

지난 수년간 한국 국가 대표 선발전을 진행하고 내셔널 바디로 활동하며 긴 시간 함께 해 온 한국커피 협회와의 파트너십이 2017년 6월 마무리 되었습니다.

Specialty Coffee Association(SCA)는 2018년 국가 대표 선발전 까지 한국 커피 협회와의 기존 파트너십을 유지하길 원했으나 한국 커피 협회의 갑작스런 네셔널 바디 사임으로 인해 예정보다 일찍 파트너십이 종료되었습니다. 그동안 한국에서의 스페셜티 커피 발전에 큰 도움을 주었던 한국 커피 협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SCA는 한국 내셔널 바디 사임 이후 커피 업계의 목소리를 대표할 바리스타들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 그리고 SCA 현재 챕터분들을 만나 깊은 논의 끝에 올해 대회 개최를 위한 한국 커피 챔피언십 위원회를 형성하여 2018년 국가 대표 선발전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해당 대회를 물심양면으로 준비해 온 바리스타들의 고충과 2018년 월드 대회 준비를 위한 기간, 그리고 물적 인적 자원을 고려한 결과, 2018년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과 월드 브루어스컵 대표 선발전을 올해 10월 18일~21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미래전람의 카페&베이커리 페어에서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해당 대회의 예선전은 10월 15일~17일 (장소 추후 공지 예정)에서 진행되며 선수 등록은 8월 16일 오전 9시 부터 해당 웹사이트의 선수 등록 페이지를 통해 진행 됩니다.

SCA는 한국의 회원들이 기대하는 투명하고 공정한 대회를 진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많은 관심과 지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