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SCA 한국 챕터 연간 계획 발표

지난 1월 16일부터 18일까지 SCA 한국 챕터 구성원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지난 6개월간의 한국 챕터 활동을 리뷰하고 2019년의 방향과 활동 계획을 설정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SCA 한국 챕터의 방향과 계획은 SCA의 미션, 그리고 한국의 문화와 특수성을 반영합니다. 개방성과 포용성, 지식 공유의 중요성을 기반으로 설립된 비영리 기관인 SCA의 미션은 스페셜티 커피 업계의 단합과 더 나은, 그리고 지속 가능한 커피 체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SCA 활동을 투명하고 책임감 있게 진행하여 커피 전문가를 한데 모으고, 지식 공유 네트워킹에 대한 커뮤니티 접근성을 높여 SCA 미션을 국내에서 수행하는 것이 한국 챕터의 역할입니다.

한국 SCA 회원을 대표하는 챕터 위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난 6개월간의 챕터 활동을 돌아보고,  SCA와 한국 챕터의 미션, “투명성, 개방성, 포용성,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신뢰”와 같은 키워드, 그리고 진지한 논의 끝에 설정한 2019 챕터 목표를 공개합니다.

참여의 기회 제공, 신속하고 정확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성공적인 SCA 활동과 상호 간 신뢰 구축”

2019년은 아직 설립 초기 단계인 챕터의 내부 시스템 정착과 내외부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 개선, 그리고 챕터 활동에 직접 참여하고 기여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기회와 역할을 명확히 알림으로써 SCA와 한국 챕터의 미션을 달성할 수 있는 해로 지내고자 합니다.

특히, 모두 각자 생업을 갖고 있는 자원봉사 선출직임에도 불구하고, 새해 한국 챕터의 성장과 개선을 위해 약 3일간의 시간을 할애하여 끊임없이 토론하고 수고해주신 모든 한국 챕터 위원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대회, 교육, 커뮤니티 활동으로 크게 구분되는 SCA 한국 챕터의 각 활동 분야별 계획과 개선안의 세부 사항이 많아 보다 효과적인 안내를 위해 대회-교육-커뮤니티 계획안을 순차적으로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