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SCA 한국 챕터 소개)

SCA(Specialty Coffee Association)는 커피 생산자에서 바리스타까지 전 세계 수많은 커피 전문인들을 연결하는 비영리단체입니다. 기존의 SCAA와 SCAE 두 단체가 하나로 통합되었으나 시각은 더욱 넓어졌기에 세계를 무대로 다양성을 내포한 커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자 합니다.

SCA는 규모가 큰 커뮤니티에 보다 나은 지원을 하기 위한 노력으로, 전세계 국가 별 챕터 네트워크를 개선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이는 SCAE에서 만들어진 전형적인 “자원 봉사자 중심의 내셔널 챕터”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국가 별로 그에 맞는 형식의 다른 형태의 챕터를 구성하는 것입니다.

한국은 가장 크고 중요한 SCA의 회원국 중 하나이기에, 우선적으로 내셔널 챕터 구성을 올해 말까지 개편할 예정입니다. 개편될 한국 챕터 구성안에는 기존 내셔널 바디의 역할이 포함되며 한국 스탭을 고용하여 한국 회원들의 니즈를 더 뒷받침하고 도울 수 있도록 구성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SCA가 현지 회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최선의 방법으로 지원하기 위해 멤버십, 교육, 대회를 포함한 이벤트 분야에서 스탭들과 함께 국내 커피 커뮤니티를 위해 일할 수 있는 기존보다 다양하고 많은 인원의 자원 봉사자들과 업계 전문가들을 모실 수 있는 챕터 환경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SCA는 이런 새로운 챕터의 구성을 통해 회원들의 비용과 자원이 지역 기반의 업계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위해 쓰임으로써 더 크고 건강한 커뮤니티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한국 챕터 구성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참여 방법은 올해 하반기에 보다 구체화될 예정입니다. 이에 대한 업데이트는 SCA 회원 이메일과 한국 챕터 소셜 미디어, 그리고 본 웹사이트를 통해 수시로 공지될 예정입니다.